골프노마드

[노마드 축구] "PSG 손흥민 데려갈 듯", 올여름 재계약 했는데? 본문

노마드 #스포츠

[노마드 축구] "PSG 손흥민 데려갈 듯", 올여름 재계약 했는데?

골마드 2021. 9. 10. 08:00
728x90

 

[스포티비뉴스=박대성 기자] 베트남 매체에서 손흥민(29, 토트넘 홋스퍼)과 파리 생제르맹을 연결했다. 꽤 일리있는 주장이었지만 현실적인 가능성이 떨어진다.

손흥민은 아시아 최고를 넘어 프리미어리그 톱 클래스 공격수다. 프리미어리그 인기가 높은 동남아에서도 손흥민 일거수 일투족은 관심이다. 9일(한국시간) 베트남 매체 '더타오247'이 "손흥민이 파리 생제르맹에서 리오넬 메시, 네이마르와 뛸 수 있다"고 알렸다.

현지에서 이적설을 옮겨 적은 건 아니었다. 킬리앙 음바페와 손흥민을 연결했다. 매체는 "음바페 미래를 알 수 없다. 파리 생제르맹과 내년에 계약이 끝나는데 재계약을 원하지 않는다. 유럽 매체에 따르면, 레알 마드리드가 음바페를 노리고 있다"고 짚었다.

음바페가 파리 생제르맹을 떠난다면, 손흥민에게 접근할 거라 예상했다. '더타오247'은 "일부 추측에 따르면, 파리 생제르맹이 음바페 공백을 메우기 위해서 손흥민 영입을 추진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합리적인 이유는 있었다. 매체는 "4년 전, 파리 생제르맹이 손흥민과 율리안 드락슬러를 놓고 고민했고, 드락슬러를 선택했다. 하지만 현재 드락슬러 폼은 떨어지고 있다. 반면 손흥민은 토트넘에서 정상급 공격수로 활약하고 있다.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과 관계도 좋다. 재정적, 우승 경쟁을 향한 열망에도 적합한 팀"이라고 보도했다.

포체티노 감독이 손흥민을 잘 알고 있다는 점, 토트넘에서 톱 클래스 기량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다는 점에서 충분히 고개를 끄덕일 수 있다. 하지만 손흥민은 지난해 12월부터 나왔던 재계약 합의설에 종지부를 찍었고 2025년까지 연장 계약을 체결했다.

 


[인터풋볼] 김대식 기자 = 손흥민이 프리미어리그(EPL) 파워랭킹 3위에 선정됐다.


영국 ‘스카이스포츠’는 9일(한국시간) 2021-22시즌 프리미어리그(EPL) 3라운드까지의 결과를 토대로 파워랭킹을 공개했다. 손흥민은 당당히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스카이스포츠’가 진행하는 파워랭킹의 점수 환산 방식은 골, 도움, 기회 창출 등 35가지의 통계를 바탕으로 선수에게 점수를 부여한다. 감점 항목도 존재한다. 경고, 페널티킥 실축, 경기 패배 등을 기록하게 되면 점수가 떨어진다.

보통 파워랭킹은 주 단위로 업데이트가 되며 최근 5경기의 성적을 바탕으로 순위가 결정된다.

또한 각 포지션 별로 특정 통계에서는 가산점을 받게 된다는 것이 특징이다. 예를 들어 공격수, 미드필더가 골을 넣으면 1600점을 받지만 수비수는 1900점, 골키퍼는 4000점을 부여받는다.

손흥민은 3위에 등극했다. 손흥민은 현재 토트넘의 리그 단독 선두를 이끈 최대 공신이다. 1라운드 맨체스터 시티를 상대로 결승골을 터트렸고, 3라운드 왓포드와의 경기에서도 결승골을 넣어 3경기 중 2경기를 승리로 이끌었다. 손흥민의 점수를 6987점이었다.

https://youtu.be/LWgoQ7onMWE

 

'손흥민 부상' 크리스탈 팰리스전 힐 선발 이메르송 데뷔 유력 (프리뷰)

2021/2022 프리미어리그 4라운드 프리뷰 크리스탈 팰리스 vs 토트넘 홋스퍼 선발 선수 전망 및 최신 소식 채널에 가입하여 혜택을 누려보세요. https://www.youtube.com/channel/UCh4APio1T2hOasaRzzUEkBQ/join #손흥

youtu.be

 

728x90
Comments